목차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배너1

리브로 회원가입

리브로 회원 가입을 환영합니다.

리브로 약관 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아래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약관에 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 주세요.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세원ICK(전자거래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이하 리브로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리브로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 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리브로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4조(정의)
  1. '리브로'란 (주)세원ICK에서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인터넷, 전화)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리브로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리브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리브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된 자로서, 리브로의 서비스와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리브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리브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가입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회원'이라 함)은 리브로 소정 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온라인 또는 기타 리브로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회원은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하며, 리브로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제6조(계약의 성립)
  1. 계약은 이용회원의 가입신청과 리브로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리브로는 계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차후 별도의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회원관리 등의 업무상 목적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가입신청에 대한 승낙불가와 승낙의 제한)
  1. 리브로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었을 경우.
    2. ② 휴대폰,아이핀 등 본인인증 시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3. ③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신청,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④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원 재가입, 임시 해지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 탈퇴 시 탈퇴일로부터 30일동안 이용 승낙은 거부될 수 있습니다. (2009년 10월 1일 신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리브로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리브로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합니다.

제9조(회원번호,아이디(ID) 부여 및 변경 등)
  1. 리브로가 각 회원에게 부여하는 리브로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이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실 때 해당 상품 주문 시의 비밀번호 입력과 주문신청 확인은 본인의 청약의사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회원은 개인 정보 변경란에서 직접 본인이 변경하여야 하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원이 리브로에 요청하는 경우에 있어서는 리브로에서 대행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리브로가 정한 양식에 의하여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3. 리브로 이용 시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리브로를 통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2. ②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③ 리브로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④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리브로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2003년 4월 1일 신설)
  4. 리브로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리브로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5. 리브로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리브로에서 부여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리브로에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고, 서비스 또한 이용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의 신상 정보 내용이 변동된 경우 이를 당사로 통지하거나 리브로 웹사이트의 '회원 정보변경' 페이지를 통하여 항상 최신의 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만약 이에 관한 불이행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제12조(회원의 유효기간)

회원의 유효기간은 기본 1년이며, 기간 만료 시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단, 회원자격의 결격사유 등이 발생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회원카드)

(폐지)

제3장 서비스의 제공과 이용

제14조(리브로의 의무)
  1. 리브로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단, 제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허락을 득한 경우 제3자에게 회원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03년 4월 1일 신설)
  2. 리브로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해야 합니다. 만약,설비에 장애가 생길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 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리브로는 컨텐츠의 개발을 통하여 높은 질과 양의 서비스와 안전한 전자상거래 질서 유지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4. 리브로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리브로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로 개인 정보 내용 등록하는 행위
    2. ② 리브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및 삭제, 고의로 사이트 운영 방해하는 행위
    3. 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로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④ 도덕, 윤리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 및 게시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의 침해하는 행위
    6. ⑥ 그 외에 리브로가 적절치 못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6조(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리브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됩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④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7조(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리브로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 본인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003년 4월 1일 개정)
  2. 리브로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③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5. ⑤ 회원이 이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⑦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리브로"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2009년 10월 1일 신설)

제4장 회원혜택

제18조(회원혜택)
  1. 리브로는 회원혜택을 아래와 같이 제공합니다.
    1. ①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2. ② 우수회원제도 운영
    3. ③ 회원카드 발급신청 및 서비스혜택 (일부 제휴카드 포함)
    4. ④ 제휴서비스 혜택제공
    5. ⑤ 이벤트참여 및 혜택제공
제19조(회비) 회원 가입비 및 연회비는 전액 무료입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관련 법률 및 규정 등의 적용

제20조(손해배상)

리브로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컨텐츠 서비스로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관련 법률 및 규정 등의 적용)
  1. 리브로는 서비스를 수행함에 있어 본 계약에 규정되지 아니한 경우는 관련 법령 및 규정 등이 적용되며 각종 분쟁은 이를 근거로 처리합니다.
  2. 리브로는 본 계약의 내용에 대하여 해석상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르며, 약정 당사자간의 분쟁에 대한 관할법원은 서울민사지방법원으로 합니다.

제6장 전자상거래

제22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리브로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리브로 홈페이지(www.libro.co.kr)에 게시합니다.
  2. 리브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 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리브로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리브로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리브로"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003년 4월 1일자 변경)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3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리브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③ 기타 리브로가 정하는 업무
  2. 리브로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리브로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리브로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리브로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서비스의 중단)
  1. 리브로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리브로는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리브로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리브로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구매신청)
  1. 리브로 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③ 결제방법의 선택
    4.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26조(계약의 성립)
  1. 리브로는 제4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리브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리브로의 승낙이 제27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7조(지급방법)
  1. 리브로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① 계좌이체
    2. ② 신용카드결제
    3.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4. ④ 핸드폰결제
    5. ⑤ 마일리지, 할인쿠폰, 상품쿠폰
    6. ⑦ 예치금
    7. ⑧ 기타 제휴포인트
제28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리브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을 통해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 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리브로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9조(배송)

리브로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리브로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30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리브로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리브로는 배송 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① 배송 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리브로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② 배송 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 된 경우
    4. ④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제112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제31조(개인정보보호)
  1. 리브로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① 성명
    2. ② 생년월일 혹은 아이핀 (회원의 경우)
    3. ③ 주소
    4. ④ 전화번호
    5. ⑤ 희망ID(회원의 경우)
    6.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⑦ e-mail 주소
  2. 리브로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리브로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③ 제휴서비스 및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의 허락을 득한 경우(2003년 4월1일 신설)
  4. 리브로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리브로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리브로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리브로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리브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리브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32조(리브로와 연결된 몰(사이트) 간의 관계)
  1. 리브로와 연결된 몰(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리브로는 연결된 몰(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된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리브로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리브로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리브로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리브로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34조(분쟁해결)
  1. 리브로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리브로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리브로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5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리브로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리브로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7장 특별규정

제36조(마일리지제도의 운영) 리브로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또는 마일리지 지급을 경품의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일리지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구체적인 방법은 리브로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나 이벤트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마일리지를 을 부여합니다.
  2. 마일리지는 리브로에서 판매되는 상품 또는 용역구입시
  3. 적립금은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몰”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4. 고객은 적립금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이 부여된 일로부터 24개월이 지난 적립금은 익월 1일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2007년 7월 1일 통합 이전의 적립금에 대해서는 기존 유효기간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5. 2010년 8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마일리지는 온라인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2010년 9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통합 마일리지가 분리되어 적용되며, 온라인 구매시에만 사용과 적립이 가능합니다.
부칙
  1. 회사는 2005년 9월 1일 이전에 부여된 적립금에 대해서 2006년 9월 1일부터 2006년 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적립금 부활신청을 시행합니다.
    이 기간 동안 부활 신청된 적립금과 2005년 9월 1일 이후 적립된 적립금은 2006년 12월 1일부터 12개월간 사용기간이 일괄 적용 됩니다. 이 기간동안 부활 신청되지 않은 적립금은 2006년 12월 1일 자동 소멸 됩니다.
  2. 본 약관은 2013년 2월18일부터 적용하고, 2013년 1월 3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1. 총칙

㈜세원ICK는 (이하 "회사" 또는 "리브로"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 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

“개인정보”라 함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1. 1)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 및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및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합니다.
  2.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1. ① 필수 수집 정보
      • - 일반회원: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 14세 미만: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법정대리인정보
      • - 외국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전화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연계정보(CI), 중복가입정보(DI),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기록
        * 국세청에 세금신고가 필요한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 이용목적: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부정이용방지, 상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대금청구를 위한 본인확인, 고지사항,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및 기타 중요한 정보의 전달, 커뮤니티 활동을 위한 필명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2. ② 부가 수집 정보
      • - 수집항목: 은행계좌 정보, 관심분야
      • - 이용목적: 마케팅 활동을 위한 인구통계학적 분석, 고객 맞춤서비스, 물품구매 및 이용대금 환불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3. ③ 자동 수집 정보
      • - 수집항목: 접속 로그 , 쿠키 , 접속 IP 정보
      • - 이용목적: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이해하여 최적의 서비스 제공과 통계학적 분석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④ 개인정보 수집방법
      • - 홈페이지(회원가입, 전화상담, 고객문의 게시판), 서면양식, 경품 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하여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하지 않으시면 회원가입을 하실 수 없습니다.

4.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운영 및 거부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②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 본인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쿠키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및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 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2.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호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5년
    3.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보존 기간 : 3년
    4. ④ 접속에 관한 기록
      •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 보존 기간 : 3개월
  2. 2) 수집된 개인정보는 보유?이용기간은 회원가입부터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 입니다. 탈퇴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 됩니다.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3. 3)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파기절차
      •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1)의 일정 기간 동안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이용되지 않습니다.
    2. ② 파기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③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 - 회원 가입 후 3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계정은 탈퇴처리하고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 - 회사는 휴면계정 이용자에게 유효기간 30일 전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 저장하여 관리되는 사실, 파기 일시, 파기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 - 회사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이벤트 및 경품 당첨 등의 서비스를 위하여 위탁 및 제휴업체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때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합니다.
    • - 서비스 제공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② 회사는 이용자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 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에 대한 정보와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 제공의 목적을 사전에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휴사 등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일단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편리한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NICE 신용평가정보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안심체크
이니시스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LG U+ 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SMS 발송
CJ대한통운택배 택배서비스
우체국 택배서비스

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또한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④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대책

  1.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일반사용자 및 관리자가 접근할 수 없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②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e-mail 과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회사는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문의나 의견이 있으면 하단에 명시한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으며 또한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전화 118)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or.kr, 전화 1336)
  •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eprivacy.or.kr, 전화 02-580-0533)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trc.go.kr)

11. 아동의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1. ① 만14세 미만의 아동이 "리브로"에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 주소로 회원가입 안내메일을 발송하며, 가입절차 해당페이지에서 안내메일에 기재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 개인정보는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2. ② 회사는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열람, 정정, 삭제 등을 요구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③ 열람, 정정, 삭제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또는 개인정보 고충처리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법정 대리인임을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1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1. ①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 또는 일반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 명 : 이광석
직 책 : 웹사업부 부장
전 화 : 070-7019-1707
전자우편 : webmaster@swbook.co.kr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전화번호: 070-7019-1700
  • - 주 소: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21
  • - FAX: 031-955-1623

13. 고지의 의무

리브로 ㈜세원아이씨케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변경할 경우 시행하기 전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개인정보취급방침 공고일자 : 2014년 7월 29일
  •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 2014년 8월 6일
다음버튼